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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빵's 개발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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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미터의 법칙이란 객체 지향 설계에서 결합도를 낮추고, 유지보수성을 높이는 중요한 원칙이다. 객체 간의 관계를 제한함으로써 복잡성을 줄이고, 응집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 법칙을 이해하고, 이를 실제 코드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기로 했다. ▶디미터의 법칙디미터의 법칙은 객체 지향 설계에서 캡슐화와 정보 은닉을 잘 지키도록 돕는 원칙이다. "친구하고만 대화하라"( 객체는 자신이 직접 참조하고 있는 객체와만 상호작용하고, 다른 객체의 내부 구조를 알지 않도록 설계해야한다는 의미)는 규칙을 통해 객체 간의 의존성을 줄이고, 각 객체가 자신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설계할 수 있다. 결합도를 낮추고, 코드의 유연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객체 간의 의존성을 줄임으로써..
개발Article
2024. 11. 26. 0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