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01 (1)
밤빵's 개발일지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bFeZds/btsKtiCwoDj/JA1uLNFg087v6eJgHNHjFK/img.webp)
코틀린을 공부하면서 처음 마주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타입 시스템이였다. 자바를 조금 공부해본 입장에서, 코틀린의 타입 시스템은 익숙하면서도 독특한 개념들을 포함하고 있어 흥미로웠다. 특히 Any, Unit, Nothing이라는 타입들은 각각 객체, 함수 반환값, 프로그램 흐름을 다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Any Any는 코틀린에서 가장 기본적인 타입으로, 모든 코틀린 타입의 상위 타입이다. 자바의 Object와 비슷한 역할을 하며, 어떤 타입의 객체든지 Any 타입으로 선언할 수 있다. 그러나 자바의 Object와 달리, 코틀린의 Any는 null을 허용하지 않으며, nullable을 허용하려면 Any? 타입을 사용해야 한다.val anyValue: Any = "Hello, Kotlin"va..
Kotlin
2024. 11. 1.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