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24 (1)
밤빵's 개발일지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FAwKT/btsKTl0bDT1/JBz6rNEn0xL2LzNU9PFD4k/img.webp)
개발 중 공통적인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유틸리티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하지만, "유틸리티 클래스는 악이다"라는 주장을 보게되고, 유틸리티 클래스가 가진 단점과 객체지향적인 접근 방식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필요성을 느꼈다.▶ 유틸리티 클래스유틸리티 클래스는 여러 클래스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메서드들을 정적(static)으로 구현한 클래스를 의미한다. 자바의 Math 클래스나 Collections 클래스가 대표적인 예이다. 유틸리티 클래스는 인스턴스를 생성하지 않고도 메서드를 호출할 수 있고, 상태를 가지지 않는다.▷유틸리티 클래스public class MathUtil { public static int add(int a, int b) { return a +..
개발Article
2024. 11. 24. 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