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2/12 (1)
밤빵's 개발일지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nBeET/btsLegQAsYD/2BQjG3mepkdzTNlQnxtka0/img.webp)
이전 개발일지에서 Redis를 활용한 캐싱과 갱신 요청 처리 방안을 고민했다. 이번에는 모든 샤드 클래스에 대해 갱신 요청 기능을 추가해야 하는 상황의 다른방법을 찾기 위해 효율적인 설계 방안을 찾아야했다. 모든 샤드 클래스를 의존성 주입 방식으로 관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비효율적이고 유지보수에 불리하기 때문에, 여러 설계 방안을 비교하고, 가장 적합한 방안을 선정했다. 1. 문제 기존 방식의 한계의존성 주입 방식모든 샤드 클래스를 컨트롤러나 서비스 레이어에 직접 의존성 주입하면, 클래스가 많아질수록 복잡도가 증가한다.새로운 샤드 클래스가 추가될 때마다 기존 컨트롤러나 서비스 로직을 수정해야 하니까 확장성이 낮다.요구사항각 샤드 클래스는 고유의 갱신 로직을 유지해야 한다.갱신 요청 처리는 공통된 흐름으로..
개발Article
2024. 12. 12. 01:21